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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회원님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화물자동차 유루구매카드 통합한도관리시스템(이하 "통합한도관리시스템"이라 함)이 취급하는 모든 개인정보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이용자 및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통합한도관리시스템에 게시함을 알려드립니다. 본 방침은 2014년 7월 28일부터 시행됩니다.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통합한도관리시스템은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경우에는 동의를 받아 처리하겠습니다.
  1. ① 회원 관리
    •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② 서비스 제공
    • - 개인정보 열람, 유가보조금 지급 정보 처리 등 각종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통합한도관리시스템은 법령에 근거하여 개인정보를 처리 및 보유합니다.
  1. ① 사용자정보- 개인정보 항목 :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주소, 접속 IP 정보, 서비스 이용 기록
    • - 수집방법 : 회원가입 및 시스템 접속 시 자동 수집
    • - 보유근거 :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
    • - 보유기간 : 5년
  2. ② 수급자정보- 개인정보 항목 : 수급자명, 주민등록번호, 차량번호, 카드번호
    • - 수집방법 : 카드사 시스템 연계
    • - 보유근거 : 화물자동차 운수사업법 제43조제2항 및 동법 시행령 제15조의2
    • - 보유기간 : 10년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통합한도관리시스템이 수집․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1. ① 통합한도관리시스템은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 - 수탁자 : 트라이언소프트(주)
    • - 위탁사무 및 목적 : 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 - 위탁기간 : 계약만료 시
  2. ②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정보주체의 권리ㆍ의무 및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① 정보주체는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2. 개인정보 정정 요구
    3. 3. 삭제요구
    4. 4.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2.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통합한도관리시스템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통합한도관리시스템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통합한도관리시스템은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4.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① 필수항목
    • - 아이디, 가입구분, 생년월일, 성별,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자명, 비밀번호, 이메일, 휴대폰번호, 주소, 성명, 주민등록번호, 차량번호, 카드번호
  2. ② 선택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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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IP주소, 쿠키, 서비스 이용기록

개인정보의 파기

통합한도관리시스템은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① 파기절차
    • -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② 파기기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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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③ 파기방법
    • -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삭제합니다.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통합한도관리시스템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①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2. ②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연 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3. ③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4. ④ 개인정보의 암호화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5. ⑤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6. ⑥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7. ⑦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8. ⑧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⑨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권익침해 구제 방법

개인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및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를 바랍니다.
  1. ① 개인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18 (내선2번)
  2. ②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 02-580-0533~4 ( http://eprivacy.or.kr/ )
  3. ③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 02-3480-3582 ( http://www.spo.go.kr/ )
  4. ④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1566-0112 ( http://www.ctrc.go.kr// )

「개인정보보호법」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행정심판에 대해 자세한 사항은 법제처 ( http://www.moleg.go.kr/ )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유가보조금관리시스템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